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탑콘코리아메디컬(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요청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였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대한민국의 거주자에게 적용되며, 본 웹사이트를 통해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 정보를 어떻게 처리하는지를 설명합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법령의 개정이나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본 웹사이트(www.topconhealthcare.kr)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24년 2월 1일 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정보제공자의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가.
    고객문의 응대 : 아래의 문의사항 확인, 답변을 위한 연락,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ᆞ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질의
    ᆞ 제품 구매 문의 / 견적 요청
    나. 서비스 제공 : 아래의 서비스, 콘텐츠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ᆞ 제품 카탈로그
    ᆞ 제품 사용설명서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한하여 별도로 수집하고 수집된 정보는 처리 후 파기가 이루어 지도록 회사의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항목에 한하여 일정 기간 보관함)
    가. 수집항목: 이름 / 회사 / 국가 / 이메일 주소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ᆞ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입력하는 정보 수집
    ᆞ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한 수집
    ᆞ 로그분석 프로그램 등을 통한 자동 수집(접속IP, 쿠키, 이용기록 등 접속로그)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서비스의 부정 이용을 방지하고 명의 도용으로 인한 이용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식별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최대 1 년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ᆞ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년
    ᆞ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년
    ᆞ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년
    ᆞ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 개월
    나. 전자금융거래법
    ᆞ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 년
    다. [국세기본법]
    ᆞ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 서류: 5 년라. [통신비밀보호법]
    ᆞ 서비스 접속 기록: 3 개월
    마.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ᆞ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 개월
    ※ 기타 회원의 개별적인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개별 동의에 따른 기간까지 보관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ᆞ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 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ᆞ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ᆞ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된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원할 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e-mail로 연락해주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 완료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의 경우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ᆞ 본인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ᆞ 회사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ᆞ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 처리정지된 개인정보를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 등 사용목적
    ᆞ 이용자 접속 유형, 방문 시간, 접속 빈도, 이용형태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ᆞ 각종 마케팅 서비스, 통계분석 등에 활용
    나. 쿠키 설정 거부 방법
    ᆞ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용자께서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ᆞ 쿠키 관련 설정 변경을 원하신다면,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란을 확인해주십시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ᆞ 성명: XXX
    ᆞ 소속: XXX
    ᆞ 전화: XXXX
    ᆞ 팩스: XXXX
    ᆞ 이메일: XXXX
    ※ 문의 주신 내용은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되며, 회사는 이용자들의 민원 사항에 대해 신속히 응대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와 상담
    정보주체는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ᆞ 웹사이트: privacy.kisa.or.kr
    ᆞ 국번없이 118
    나.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ᆞ 웹사이트: spo.go.kr
    ᆞ 국번없이 1301
    다.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ᆞ 웹사이트: cyberbureau.police.go.kr
    ᆞ 국번없이 182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회사는 중요 개인정보에 대해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ᆞ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ᆞ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적으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ᆞ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고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ᆞ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ᆞ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ᆞ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령과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추가, 수정, 삭제 등 변경되는 경우에는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변경 후 공지합니다.

    가.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24년 2월 1일